기사 메일전송
경운중, ‘청소년 지방분권 아카데미’ 개최, 미래의 주역이 될 준비를 하다
  • 이왕조 기자
  • 등록 2022-09-21 09:10:23
기사수정

[교육문화신문=이왕조 기자]

경운중학교(교장 조용득)는 9월 15일(목) 1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지방분권의 필요성을 알리고자‘2022년 청소년 지방분권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경운중, 청소년 지방분권 아카데미 개최 (지방분권 관련 뮤지컬 공연)


대구 소재 중학교 중 첫 번째로 아카데미를 개최함으로써 경운중학교 학생들이 미래 지방분권화의 주역이 될 첫 신호탄을 터뜨렸다.

 

중학생에게 ‘지방분권’은 교과서에서만 배우는 재미없고 딱딱한 개념이며 나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청소년 지방분권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우리 동네를 행복한 동네로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알게 되었다.

 

‘청소년 지방분권 아카데미’는 지방분권 관련 영상 상영 및 뮤지컬 공연과 중학생들이 많이 쓰는 용어를 통해 알아보는 지방분권 퀴즈 및 토크쇼로 구성되었는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노래와 춤, 퀴즈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다 보니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경운중 1학년 김○○ 학생은 “지방분권을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뮤지컬과 퀴즈로 배우니 더 이해하기 쉽고 재밌었어요. 특히 퀴즈 맞추기가 재밌었는데 문제를 맞추기 위해 열심히 듣고 적극적으로 참여했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용득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인해 학생들이 지방분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동네의 일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0

이 기사에 구독료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