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남대학교-대구광역시교육청 간 업무 협약...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 및 지원
  • 이왕조 기자
  • 등록 2022-09-27 08:28:53
기사수정

[교육문화신문=이왕조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과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는 9월 26일(월) 오후 2시 영남대학교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의 운영 및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맺는다.


대구시교육청-영남대학교 IB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IB 교육을 통한 지역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및 선발을 위해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 및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협력하면서 다양한 학생 교육 활동 지원과 IB 학교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위한 상호 협력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과 지원을 위한 상호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교육 인프라의 적극 활용, ▲창의융합형 지역 인재 양성 및 선발을 위한 교육과정 연구 및 진로․진학 자문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 ▲학생교육 및 교원 역량 강화 연수의 상호 지원과 협력 등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IB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상호 교육 협력체계를 확립하고, 대학의 우수한 교수 역량 및 첨단 교육 기자재 등을 활용한 깊이 있는 학습경험으로 IB 학생·교원의 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IB 프로그램의 질적인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대학과의 교류 활동 강화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이 기사에 구독료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