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교육청, ‘제4회 건강급식 경연대회 및 학교급식 박람회’ 개최...10월 1일 오전 10시
  • 이왕조 기자
  • 등록 2022-09-28 10:32:29
기사수정
  • 건강급식 경연대회, 20개교 참가
  • 학교급식박람회(영양·식생활교육 체험·전시 25개부스)
  • 음악공연, 수상작 전시, (학부모) 건강간식 체험, (학생) O/X퀴즈 등 부대 행사

[교육문화신문=이왕조 기자]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향기롭고 맛있는 소식이 대구시교육청에서 전해졌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0월 1일(토) 오전 10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1층 전시관(3홀)에서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6,000여 명이 참여하는 ‘제4회 건강급식 경연대회 및 학교급식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4회 건강급식 경연대회 및 학교급식 박람회’ 홍보 포스터

 

시교육청 소식에 따르면, 2017년부터 시작된‘건강급식 경연대회 및 학교급식 박람회’는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지되었으며, 3년만에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이 뜨겁다. 

 

이번 건강급식 경연대회는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20개 학교(초 11, 중 5, 고 4)가 참가해 경연을 펼친다.

 

선정된 학교는 강북초, 남덕초, 남동초, 대산초, 사대부초, 상원초, 신서초, 신천초, 이곡초, 진천초, 천내초, 한실초, 경서중, 동원중, 상인중, 강동고, 구암고, 관광고, 대구공고텍폴캠, 영진고이다. 

 

경연대회 출전 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6명이 1팀을 구성해 출전하게 되며, 당일 현장에서 90분간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경연대회 우수학교 선정은 당일 조리한 팀별 작품에 대해 식단의 구성 및 조화, 조리기술 및 위생관리, 기호도 및 맛, 레시피 독창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와 현장 관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 점수를 반영해, 대상 1교, 금상·은상 각 2교, 동상 5교를 선정하고, 모두 교육감상 및 43,200천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학교급식박람회는 ▲학교급식 이해 코스 ▲영양교육 코스 ▲영양·식생활 체험 코스 ▲어린이 체험코스 등 4개의 테마 코스로 운영하여 학교급식을 이해하고, 특색있는 영양·식생활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부대행사 사수중, 효성중 등 학생 음악공연, 급식 O/X 퀴즈, 학부모 건강간식 체험 등을 진행한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 학부모들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경연 및 박람회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이번 건강급식 경연대회 및 학교급식 박람회를 통해 학생·학부모 및 급식종사자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영양·식생활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이 기사에 구독료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