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교육청,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 발간
  • 이왕조 기자
  • 등록 2023-02-16 15:56:20
  • 수정 2023-02-16 15:57:18
기사수정
  • 대입전형, 대학수학능력시험,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Q&A 등 6개 부분으로 구성
  •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수요자에게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

[교육문화신문=이왕조 기자]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현직 교사 및 학부모,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담긴 책자가 발간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입 전형 준비에 필요한 종합적 정보를 담은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 표지 - 대구시교육청 제공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진로진학지도 업무를 수행하는 일선 교사들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필수적인 진로진학 정보를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활용하도록 구성됐다.

 

가이드북은 ▲대입전형,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 고사, ▲교육과정과 과목선택 방향,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Q&A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수시․정시모집,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논술고사․면접에 대한 설명, 교육과정편제, 사례별 과목선택 안내 등 대학 입시 준비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담고 있다.

 

특히, 각 부문별로 대학입시 및 진로진학지도에 필요한 핵심적인 개념과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요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총 42가지 Q&A 형식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 및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등 대입제도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새로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을 관내 고등학교에 배부하고,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파일형태로 탑재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입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만족도와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이 기사에 구독료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